
세탁기 탈수할 때 진동과 소음이 나는 주된 이유는?
속옷이나 수건처럼 작은 빨래가 한쪽으로 몰리면 불균형이 생겨요. 이로 인해 회전이 흔들리면서 진동과 소음이 커지죠.
또한 바닥이 고르지 않거나 다리 높이가 다르면 더 심해져요.
세탁기 안의 적재 방식이 문제일 수도 있어요
무거운 이불이나 청바지만 넣으면 무게가 치우쳐 탈수 시 중심이 어긋나 진동이 생겨요. 가능한 한 빨래를 고르게 분산시켜 넣어야 해요.
2025년 아동수당 지급나이 확대! 얼마까지, 어떻게 신청하나요?
2025년 아동수당 지급나이 확대! 얼마까지, 어떻게 신청하나요?
2025년부터 아동수당 지급 대상이 만 18세 미만까지 확대됩니다. 기존보다 더 많은 가정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반가운 소식인데요. 과연 누구에게, 얼마나, 어떻게 지급되는지 하나하나 정
t5.surfingmoon.co.kr
물도 고르게 퍼지게 하기 위해 세탁기 용량을 초과하지 않는 것도 중요해요.
세탁기 수평 조정 상태를 꼭 확인하세요
세탁기 다리가 바닥과 밀착되지 않으면 흔들리기 쉬워요. 수평계가 있다면 위에 올려놓고 네 모서리를 조절해 수평을 맞춰보세요.
고무 받침대를 활용하면 진동 흡수에도 효과가 있어요.
노후 세탁기라면 부품 이상도 의심해야 해요
세탁조를 지지하는 댐퍼 스프링, 모터 베어링 등이 마모되면 이상 진동이 생길 수 있어요. 이 경우엔 전문가 점검이 필요해요.
특히 7년 이상 사용한 세탁기라면 내부 소모 부품도 함께 확인하는 게 좋아요.
정확한 점검 기준은 아래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🔍
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
www.kca.go.kr
자주 묻는 질문
탈수 전에 소음이 없었는데 갑자기 심해졌어요
최근에 무게가 치우친 빨래를 한 번이라도 했다면 그때부터 문제가 생겼을 수 있어요.
세탁기 하부가 바닥에서 뜬 것 같은데 괜찮나요?
아니요, 다리 높이를 조정하거나 고무패드를 사용해 고정해주는 게 좋아요.
건조 기능이 있는 세탁기도 진동이 심할 수 있나요?
네, 특히 건조 전에 고속 회전하는 과정에서 진동이 더 강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.
많은 분들이 세탁기가 오래돼서 그런 줄만 아시는데, 알고 보면 배치나 적재 문제인 경우가 훨씬 많더라고요.
얼굴 붓기, 저녁 라면 먹고도 안 붓게 하는 방법은? ✅
얼굴 붓기, 저녁 라면 먹고도 안 붓게 하는 방법은? ✅
밤에 라면 먹고 자면 아침에 얼굴이 퉁퉁 부을 때가 많죠. 생활 속 간단한 팁만으로도 붓기를 줄일 수 있어요. 하루의 시작이 가벼워질 거예요. 왜 라면 먹고 자면 얼굴이 붓는 걸까?라면의 나트
t5.surfingmoon.co.kr
댓글